본문 바로가기

Tip!

판교 W스퀘어컨벤션 본식 후기

성남 판교 W스퀘어컨벤션 본식 후기


성남 판교 W스퀘어컨벤션 8층 채플홀에서 예식을 진행했어요.
식 진행하고 투어했던 사진이나 연회장 사진들은 다 지워버려서...
홀이나 연회장 사진은 W스퀘어 공홈에 있는 사진으로 대체할게요.
공홈 사진보니까 그렇게 크게 차이나진 않는 것 같기도 해요ㅎㅎ
채플홀에서 예식을 진행했기에
1층 그레이스 홀은 제외하고
8층 채플홀 기준으로 후기 남겨요~
 

위치


성남 판교에 위치하고 있고 예식장 주변에 다 회사건물이어서
주말에는 차도 많이 없고 한산함.
접근성은
판교ic에서 가까워 자차, 대절 버스로 오기 편하고
판교역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하지만
지하철이 아닌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접근성이 좋지는 않아요.
 

주차장


예식장이 8층 높이의 단독 건물이지만
1층과 8층에 예식장이 있고 7층은 연회장이 있어서
2층부터 6층까지 주차장으로 사용해요.
하지만 해당 건물 주차장만으로 부족하여
만차시에는 옆건물로 안내하기때문에
주차때문에 문제가 생기진 않았어요.
주차비는 2시간 무료. 이후 30분에 1,500원이에요.
신랑, 신부와 혼주 차량은 6층에 따로 자리 마련해줘요. 
 

8층 채플홀


예식은 11시부터 1시간 30분 간격으로 진행되요.
11시 / 12시 30분 / 14시 / 15시 30분 / 17시 / 18시 30분
 
그냥 보면 전형적인 채플홀이죠.
투어 때 느낀점은 홀에 들어가면서 생화향이 가득하게 풍겨졌다는 점이
인상적이었고 가장 기억에 남네요.
본식때도 하객분들이 생화향이 엄청 풍겼다고 얘기해줬어요.ㅎㅎ
 
사진은 조명을 다 켜서 엄청 밝게 나오지만
실제로 본식때는 이렇게 밝지 않아요.
사진보다는 어둡지만 밝은 홀이고 신랑과 신부가 입장할 때는
핀조명이 발걸음에 맞춰서 집중할 수 있게 길을 밝혀줘요.
버진로드는 짧은 편이고
단차가 없는 부분은 단점이에요.
 
전문 사회자, 피아노+4중창, 플라워 샤워는 예식 진행 비용에 포함되어 있어요.
저희는 다 이용했고 이용하지 않아도 기본 비용에서 차감되진 않았어요.
 
홀 좌석수는 200석이 조금 안되고 뒷 공간도 넓진 않아서
하객 200명만 넘어가도 꽉 찬 느낌이 들어요.
저희는 하객이 250명정도 왔는데
오후 2시 예식이다보니 식 전에 식사하러 가시는 분들도 계셔서
홀이 비좁은 느낌은 아니었어요.
실제로 250명이 다 들어오면 좁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드네요.
 

로비


실내 로비는 매우 좁아요.
실외로 나갈 수 있지만 여름이나 겨울에 예식을 진행할 때나 비나 눈이 올 때
실외에 있기 어려워서 고려를 해봐야하는 부분이에요.
축의대도 신랑측, 신부측이 가까이 붙어 있어 불편할 수 있어요.

실내 로비에서 실외로 나오면 보여지는 풍경이에요.
날씨가 좋다면 활용하기 매우 좋지만
날씨에 따라 활용 유무가 갈려요..ㅠ
사진에 보이는 녹색 천막(?) 우측으로 입구가 있고
좌측 천막에는 웰컴 드링크 바가 설치되요.
그리고 바로 보이는 문이 신부대기실 문이에요.
오른쪽에 신전(?) 문 말고 왼쪽에 작은 문이요...ㅋㅋ
입구부터 신부대기실까지는 비를 막아줘서
신부대기실에서 웨딩홀까지 이동하기에는 문제가 없어 보였어요.
 
신전같은 곳은 예식 진행하기 전에
야외에서 촬영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어요.
저기서 촬영하는데 짧은 시간이지만 더워서 힘들었어요...
 
저는 인생네컷같은 포토부스도 같이 진행했는데
실내 로비에는 좁아서 설치할 수 없고
무조건 야외에 설치해야해요.
저는 우측에 있는 천막 쪽에 설치해서 진행했어요.
포토부스..음.. 하객분들이 많으시고 사진찍는 것도 좋아하시면
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생각보다 찍으시는 분들이 많이 없어서 조금은 아쉬웠어요.
 

신부대기실


신부대기실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 평은 힘들겠지만...
주변에 꽃들은 모두 생화로 장식되요.
크기는 딱 적당히 좋았어요.
 

연회장


연회장은 매우 넓어요.
식사 시간은 예식 시작시간 30분 전부터 2시간이지만
앞 팀과 뒤 팀 하객이 겹치지 않게 직원들이 신경을 써줘요.
 
음식은 하객분들 평이 전체적으로 '맛있다'였어요.
전체적으로 간이 슴슴해서 저한테는 잘 맞았고
오히려 몇몇 음식은 슴슴해서 안맞기도 했어요.
그리고 연회장 뷔페에 막걸리 있는거 여기서 처음봤어요.
 

그 밖에...


본식 사진업체 필수에요...
이 가격 추가되고 원본+수정본 가격도 추가되요.
저는 4개의 업체 중에 하나 선정했지만
계약 시기에 따라 업체 리스트가 변경될 수 있어 본문에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을게요.ㅎㅎ

본식 스냅 샘플이 나와서 후기 남겨둘게요!!

2023.12.21 - [Tip!] - 판교 W스퀘어 컨벤션 본식 스냅 '끌림' 후기


 

요약


 
1. 자차 접근성은 좋으나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은 아쉽다.
2. 홀과 신부 대기실의 생화장식은 매우 좋다.
3. 실외 로비가 날씨의 영향을 받는다.
4. 연회장이 넓고 음식이 맛있는 편이다.
5. 본식 사진업체 필수다.

견적은 비댓 달아주시면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반응형